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Field/유용한 정보

에어팟 프로 사운드 불량 체크 방법, 무상 교체 받으세요!

by 스낼 2020. 11. 10.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에어팟 프로(Airpods Pro)관련 리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에어팟 프로 2020년 10월 이전에 제조한 제품 대상으로 위와 같은 사운드 이슈 발생 시 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사운드 이슈가 주기적으로, 지속적으로 나타나는게 아니라서, 내 에어팟 프로가 실제로 이 문제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에어팟 프로를 착용하고 잠을 잘 때, 특히 베개에 귀를 대고 옆으로 누워 잘 때 종종 삑~삑~ 소리가 들렸던 게 기억이 나서, 여러 커뮤니티 게시글을 참조해보니 저와 유사한 사례가 있더군요. 불량이 맞는 것 같습니다ㅠ

 

그래서 다음과 같이 재현을 해보았더니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한번 테스트해보시고, 불량 여부를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1. 먼저 에어팟 프로를 착용합니다. 이때 귀 구멍을 꽉 차게 막는 게 좋습니다. (평소 사용하는 것보다 큰 이어 팁 사용 권장)

 

2. 에어팟 프로 유닛을 귀 안쪽으로 꾹~ 누릅니다. (아프지 않을 정도로)

 

3. 그 상태에서 유닛을 앞 쪽(얼굴쪽)으로 밀어 보세요.

 

 

 

에어팟 프로 불량 체크 방법

 

 

 

이렇게 했을 때 한쪽이든 양쪽이든 '삑~'하는 소리가 들리면 불량일 확률이 높습니다.

 

주변음 허용 모드, 노이즈 캔슬링 모드 관계없습니다만 두 모드 모두 체크해보시고 음악은 켜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체크해본 결과 오른쪽 유닛에서 사운드 이슈가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꼭 에어팟 프로 유닛 두 쪽을 모두 착용하시고 체크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사운드 이슈가 발생한 오른쪽 유닛만 착용한 후 체크했을 때는 '삑' 소리가 나지 않았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까운 애플 공인인증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셔서 엔지니어에게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검사 결과, 문제가 있는 유닛만 무상 교체해주며, 충전 케이스는 교체 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자세한 사운드 이슈 관련 무상 서비스 공지 내용과 서비스 절차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airpods-pro-service-program-sound-issues

 

사운드 문제에 대한 AirPods Pro 서비스 프로그램 - Apple 지원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해 주십시오 Asia Australia Bahrain البحرين België Belgique Bosnia Brasil Brunei Darussalam България Cambodia Canada (English) Canada (Français) Česko Chile 中国大陆 Colombia Danmark Deutschland Eesti

support.appl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