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에어팟 프로(Airpods Pro)관련 리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에어팟 프로 2020년 10월 이전에 제조한 제품 대상으로 위와 같은 사운드 이슈 발생 시 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사운드 이슈가 주기적으로, 지속적으로 나타나는게 아니라서, 내 에어팟 프로가 실제로 이 문제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에어팟 프로를 착용하고 잠을 잘 때, 특히 베개에 귀를 대고 옆으로 누워 잘 때 종종 삑~삑~ 소리가 들렸던 게 기억이 나서, 여러 커뮤니티 게시글을 참조해보니 저와 유사한 사례가 있더군요. 불량이 맞는 것 같습니다ㅠ
그래서 다음과 같이 재현을 해보았더니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한번 테스트해보시고, 불량 여부를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1. 먼저 에어팟 프로를 착용합니다. 이때 귀 구멍을 꽉 차게 막는 게 좋습니다. (평소 사용하는 것보다 큰 이어 팁 사용 권장)
2. 에어팟 프로 유닛을 귀 안쪽으로 꾹~ 누릅니다. (아프지 않을 정도로)
3. 그 상태에서 유닛을 앞 쪽(얼굴쪽)으로 밀어 보세요.
이렇게 했을 때 한쪽이든 양쪽이든 '삑~'하는 소리가 들리면 불량일 확률이 높습니다.
주변음 허용 모드, 노이즈 캔슬링 모드 관계없습니다만 두 모드 모두 체크해보시고 음악은 켜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체크해본 결과 오른쪽 유닛에서 사운드 이슈가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꼭 에어팟 프로 유닛 두 쪽을 모두 착용하시고 체크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사운드 이슈가 발생한 오른쪽 유닛만 착용한 후 체크했을 때는 '삑' 소리가 나지 않았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까운 애플 공인인증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셔서 엔지니어에게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검사 결과, 문제가 있는 유닛만 무상 교체해주며, 충전 케이스는 교체 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자세한 사운드 이슈 관련 무상 서비스 공지 내용과 서비스 절차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airpods-pro-service-program-sound-issu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