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Field/유용한 정보

작지만 알찬 패밀리 테마파크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by 스낼 2022. 6. 23.

드디어 부산에 개장한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다녀왔습니다. 잠실 롯데월드와는 또 다른 재미가 있는 테마파크였는데요. 작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어트렉션, 볼거리, 저렴하게 다녀오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2022년 3월 30일 개장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제2의 잠실을 꿈꾸는 부산 기장의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위치해있습니다. 근처에 오시리아 역이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좋은 위치입니다. 다만 주변에 롯데몰-롯데프리미엄아울렛과 이케아가 위치하고 있어서 주말에는 교통혼잡이 예상되네요.

 

 

롯데월드 부산의 면적(158,677m²)은 롯데월드 서울(128,246㎡)보다 조금 더 넓은 수준입니다.

 

파크의 메인 테마는 '매직 포레스트'로 동물과 농장을 테마로 건물과 어트렉션이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작은 에버랜드 같다는 느낌이 들었네요.

 

현재는 총 16개의 어트렉션을 즐길 수 있는데, 대부분 난이도가 낮아서 아이들이 즐기기에 큰 부담이 없었어요. 물론 난이도 최상급인 3-자이언트가 있어서 스릴 넘치는 테마파크 기분은 느낄 수 있지만, 서울 롯데월드에 비해 고난이도 어트렉션이 많지 않은 점은 테마파크 마니아에게는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lotte world busan main gate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정문, 기념품샵, 토킹트리와 분수대

 

"3-자이언트 어트렉션"

롯데월드 부산의 대표 스릴만점 빅 3 어트렉션은 '자이언트 스플래쉬', '자이언트 스윙', '자이언트 디거'인데요.

 

저는 자이언트 스플래쉬를 타보았는데... 정말... 최고였습니다. U자 형태의 레일 위를 두 번 왕복하는데, 그 꼭대기에서 멈칫했을 때의 그 짜릿함이 아직도 가시지를 않네요ㅠ 차라리 빨리 물폭탄을 맞기를 바랄 정도였다죠 ^^;; (자이언트 스플래쉬는 우비를 입어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만, 그냥 타시는 분들도 계시더라는..)

 

롯데월드 부산에 가서 꼭 타봐야 하는 원픽 어트렉션이라고 감히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사실 나머지 2개의 자이언트 어트렉션은 탈 엄두가 안 났거든요...;;

 

giant splash
자이언트스플래쉬

 

'자이언트 스윙'은 서울 롯데월드에 있는 '자이로스윙'과 같은 어트렉션입니다. 동그란 접시가 빙글빙글 돌면서 시계추처럼 왔다 갔다 하는데, 벌어지는 각도가 최대치에 달할 때는 정말 경악을 금치 못했네요... 바로 옆에 있는 롯데리아 창가 자리에서 거의 부딪힐 정도로 왔다 갔다 하는 자이언트 스윙을 볼 수 있는 점도 재미있는 포인트입니다.

 

giant swing
자이언트스윙

 

'자이언트 디거'는 롤러코스터인데, 레일 따라 열차가 거의 360도 회전을 합니다... 이 것도 한동안 멍하니 바라보기만... 했습니다.

 

giant digger
자이언트디거

 

"소프트한 어트렉션들"

스릴 만점 고난이도 어트렉션 3-자이언트 외에는 대부분 중 난이도 이하의 소프트한 어트렉션들이 주를 이룹니다. 초등학생 저학년생뿐 아니라, 6~7세 유아까지도 탑승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출입할 때 키 측정 후 미달일 때는 부모님이 동승해야 즐길 수 있습니다.

 

mid-level attraction
중난이도 어트렉션들

 

간단하게 난이도를 분류해보면,

 

중 난이도: 오거스 후룸, 쿠키 열차, 양들의 격투, 회전그네

저난이도: 날아라 꼬꼬, 달려라 염소, 춤추는 포니, 아기돼지 범퍼카, 회전목마, 스완 레이크, 캔디 트레인

 

low-level attractions
저난이도 어트렉션들

 

제가 갔을 때는 오거스 후룸은 운전하지 않아서 즐기지 못해서 좀 아쉬웠네요. 물론 자이언트 스플래쉬로 물폭탄은 충분히 느꼈지만요. ㅎㅎ

 

추후 어트렉션들이 더 늘어날 거라고 하지만, 현재는 이 정도라서 하루 종일 전부 다 즐길 수 있어요. 인기 어트렉션의 경우 대기가 좀 있을 수 있겠지만요.

 

 

"로리 캐슬 & 퍼레이드"

디즈니랜드의 디즈니 성이나 롯데월드 서울의 매직 캐슬처럼 롯데월드 부산에는 로리 캐슬이 있습니다. 동화에서나 나올법하게 예쁘게 지어졌더라고요. 캐슬 정원에는 작은 분수와 롯데월드 마스코트인 로리 얼굴 모양의 꽃밭이 조성되어 있어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서 예쁜 로리 캐슬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

 

lorry castle
로리캐슬

 

테마 파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또 한 가지, 퍼레이드인데요. 메인 퍼레이드인 로티스 매직 포레스트 퍼레이드는 2시, 8시 두 번 진행합니다. 퍼레이드를 펼치는 연기자분들이 에버랜드에서는 모두 외국인이었던 것 같은데, 롯데월드 부산에는 몇몇 분들은 한국인이 분하셨더라구요. 춤과 노래를 하면서 퍼레이드 하는 모습에서 약간 어색함이 묻어나긴 했지만, 왠지 더 반가웠습니다.

 

 

lotte world parade
매직포레스트 퍼레이드

 

그 외에 매직 페어리 밴드(하루 4번), 우정의 세계 여행(하루 2번)과 같은 볼거리들도 있어요.

 

 

"카드 할인이 제일 저렴해요"

롯데월드 부산을 이용하려면 종합이용권을 구매해야 하는데요. 정가 대비 할인을 받으려면 가장 유리한 것은 카드 할인입니다.

 

롯데월드 부산 홈페이지 '이달의 혜택'을 보면 할인 가능한 카드 및 관련 행사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롯데월드 전용 삼성카드가 시기와 무관 하게 가장 높은 할인율을 보입니다. 부산 인근에 거주해서 롯데월드 부산에 자주 방문할 예정이라면 롯데월드 전용 카드 발급이나 연간이용권 구매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3-자이언트 같은 인기 많은 어트렉션을 대기 없이 빠르게 즐기고 싶다면 파크 내 무인발권기에서 구매 가능한 매직패스 프리미엄 티켓을 끊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2회권이 15,000원, 4회권이 27,000원입니다. 추가 요금을 지불하는 거지만, 시간 세이브를 위해 ^^

 

 

"가족 친화형 테마파크"

새로 개장한 롯데월드 부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면적이 많이 넓지 않아서 하루 종일 충분히 즐길 수 있고, 고난이도 어트렉션보다는 중난이도 이하의 소프트한 어트렉션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하기에 적합한 가족 친화형 테마파크입니다. 개장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곳이라 그런지 모든 게 새것이라 깨끗하고요. ^^

 

인근에 해운대, 송정해수욕장도 위치해 있으니, 부산 휴가를 계획하신다면 한 번 들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banne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