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Field/구매사용기

핸드폰 아이패드 거치대 엑토 로우버스트 스탠드 사용기

by 스낼 2020. 12. 6.

핸드폰 아이패드 거치대
엑토 로우버스트
알루미늄 스탠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핸드폰이나 아이패드같은 태플릿 거치대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맥북 사용하면서 거북목을 방지하기 위해서 랩탑 거치대를 사용중인데, 아이패드를 사이드카로 듀얼 모니터 사용할 때 적절한 거치대가 있으면 좋겠다... 싶었던 찰나에 일렉트로마트에서 '엑토'에서 나온 '로우버스트 모바일 스탠드'를 발견하고는 바로 들고 왔습니다.

 

가격은 12,900원. 인터넷 최저가에 배송료 포함하면 비슷한 것 같아서 그냥 구매했습니다.

 

 

박스는 작고, 깔끔합니다. 우측면에는 각도를 다르게해서 거치할 수 있는 점을 강조하는 사진, 좌측면에서는 사용 가능 기기 종류(태블릿, 핸드폰)가 표기되어 있고, 가로/세로 모드가 가능하고 역시 각도 변경이 가능함을 나타내는 심볼을 넣어놓았습니다.

 

 

엑토 로우버스트 모바일 스탠드 박스

 

 

박스를 열면, 하얀 비닐에 포장된 거치대만 덩그러니 들어있습니다.

최근 노트북 거치대나 핸드폰 / 태블릿 거치대들의 일종의 트랜드인 듯한 알루미늄 재질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엑토 로우버스트 모바일 스탠드 전면

 

 

거치대는 연결부나 접힘부 등이 없는 즉 조절이 불가능한 거치대입니다. 다만 각도를 변경할 수 있는 고무 재질의 받침대가 있어서 크지는 않지만 거치 각도를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토 로우버스트 모바일 스탠드 측면 - 거치 각도 선택

 

 

거치대 후면에는 큰 구멍을 내어놓아서, 충전 케이블을 이 구멍을 통과해 기기와 연결해두면 좋을 듯 하네요.

 

 

엑토 로우버스트 모바일 스탠드 후면 - 충전케이블 통과 홀
엑토 로우버스트 모바일 스탠드

 

아이패드를 거치해보았습니다.

 

가로로 거치했을 때가 더 안정적이고, 별 의미없어 보였던 각도 변경은 은근히 체감이 되더라구요.

 

안쪽 고정 고무를 활용할 때는 원래 저의 구매 목적이었던 맥북 사이드카 기능을 이용할 때 적합할 듯 하고, 바깥쪽 고정 고무를 활용해서 약간 눕혀서 거치할 때는 홈트레이닝을 할 때 적합할 듯 합니다.

 

 

아이패드 가로 거치
아이패드 가로 거치시 각도 변경 폭

 

 

아쉬운 점은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0.5인치 기준으로 세로 거치는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거치시 뒤로 넘어갑니다. 아이패드는 미니를 제외하고는 세로로 거치하기 어려울 듯 하네요.

 

다른 태블릿들도 안전을 위해서는 가로 거치가 적합해보입니다.

 

 

 

아이패드 세로 거치 불가X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맥북의 스크린과 동일선상에, 눈높이에 맞으면 더 좋을 것 같지만... 살짝 살짝 오른쪽을 바라보고 정보 확인하기에는 문제없습니다. ^^

책상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때나, 위에 이야기한것처럼 홈트할 때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엑토 로우버스트 모바일 거치대 활용 예



한 동안 사용해보고 더 높이 거치할지를 결정해야겠습니다.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